태풍 경로 일본 기상청 자료로 보는 방법을 정리해 드립니다. 일본은 우리나라 옆에서 태풍의 피해를 가장 많이 당하는 나라죠. 그래서 태풍 관련 정보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상청 자료와 가끔 다른 예보를 하기도 하니까 함께 참고하면 좋습니다.
태풍 경로 일본 기상청
우리나라 기상청은 KMA, 일본 기상청은 JMA입니다. 우리나라 사이트가 한글로 운영되듯 일본 기상청도 당연히 일본어로 운영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태풍 경로가 궁금할 때는 태풍의 경로만 보여주는 사이트를 가서 보면 충분합니다.4
한국 기상청 자료와는 조금 보이는 것이 다르죠. 하루 간격으로만 보여줘서 조금 더 깔끔하게 보이기는 합니다.
일본 기상청 태풍 경로 예상은 우리나라 부산쪽으로 거의 상륙후 지나가는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태풍의 위험 반경은 동쪽인데, 동쪽은 해상이니 일본으로서는 다행이라고 생각하겠네요.
하지만 우리나라는 비상입니다. 과거 큰 피해를 주었던 태풍과 유사한 부분이 많아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기상청 태풍 통보문 최신 정보를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에는 일본 기상청과 우리나라 기상청의 예보에 큰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태풍이 우리나라로 최근접할 때가 바로 9월 5일 오후부터 9월 6일 새벽 시간이 되겠습니다. 문제는 태풍이 지금 강도를 다시 키우고 있다는 것입니다.
9월 5일 새벽 다시 '초강력' 상태가 되어서 제주에 올때까지 비슷한 세력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후 급격히 태풍이 약해지기는 하지만, 무시무시한 세력이어서 걱정스러운 상황입니다.
태풍경로 현재위치 바로가기
태풍경로 현재위치가 궁금할 때는 벤투스카이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바로 연결되면 우리나라 부근이 보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태풍의 모습이 만만치 않습니다. 여기서 북동쪽으로 바로 경로를 꺽어서 갔어야 하는데, 기압배치가 그렇지 않은 부분이 많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큰 피해가 없이 지나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만, 걱정이 많이 되는 태풍 경로입니다. 이상으로 태풍 경로 일본 기상청 최신 정보 보는 방법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